추천할만한 스팀 무료 로그라이크 게임 Relic Hunters Zero 리뷰
무료 게임이라고 하면 보통 게임성이 별로 좋지 않거나 인게임 결제로 돈을 빨아먹는 3N의 게임 같은 것을 생각할 것 같다. 그리고 어쩔 수 없는게, 게임사도 돈을 벌어야 하니 수익 모델이 있어야할 것이다. 그래서 스팀 플랫폼에 있는 무료게임이라고 해도 그렇게 기대는 하지 않게 된다. 하지만 오늘 리뷰하려는 Relic Hunters Zero는 조금 다르다. 무료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한다. 로그라이크… 라고 칭하는 것이 맞는지는 조금 모호하지만(성장 요소가 없다시피 하기에 꺼려지는 듯하다) 일단은 로그라이크라고 부를, 렐릭 헌터 제로 리뷰를 시작해보자.
진짜 무료 게임?
그렇다. 렐릭 헌터 제로(Relic Hunters Zero)는 무료 게임이다. 물론 온라인으로 플레이 하려고 하면 유료라고 한다. 그렇지만 난 친구가 없기 때문에 Relic Hunters Zero는 스팀 무료 게임으로 구분하겠다.
인게임 결제를 할 것도 없고 캐릭터도 해금하는 방식으로 열어준다. 게임 내에서 얻은 화폐로 스테이지 내 상점 등을 이용하면 되고 일단은 전체적인 볼륨 자체가 아주 크지는 않으므로 가볍게, 재밌게 즐겨주면 된다.
게임성은?
내가 봤던 스팀 리뷰들 중에 인상적인 것이 있었다. 10달러 미만 모든 쓰레기 게임들은 모두 반성해야 한다는 댓글이었다. 그만큼 무료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성이 꽤나 훌륭하다. 탑다운 슈팅 게임인데, 움직임도 음악도 조작성도 모두 훌륭하다. 모바일 게임이었다면 이미 폰에 받았을 것 같다.
Relic Hunters Zero의 게임 진행
Relic Hunters Zero는 아주 심플한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다. 처음 시작은 로비에서 스테이지로 입장을 한다. 해당 스테이지가 되는 층에 있는 모든 적을 죽인다. Relic이 숨어있으면 땅을 판다. 없으면 다음 층으로 간다. 그렇게 해서 모든 Relic을 모으는 것이 목표다. 보스도 하나밖에 없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볼륨이 큰 게임은 아니다. 하지만 가끔 한 판씩 가볍게 하기에 좋은 게임이다.
최종 리뷰(총평)
무료 게임에 대한 편견을 없애줄 수 있다고 본다. 게임 볼륨이 좀 작은 것 빼고는 아쉬울 것이 없는데, 추후에 Relic Hunters Legend라는 후속작이 나올 것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아마도 이전에 리뷰했던 비트 던전(플래시 게임이 스팀 게임으로, 로그라이크 비트 던전 2(Bit Dungeon II) 리뷰)처럼 전반적인 게임 콘텐츠의 볼륨이 키워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 외엔 액션도 시원시원하고 나름 총알을 아껴야 하는 등의 레벨 디자인도 괜찮다. 캐릭터들도 특색이 아주 크지는 않지만 여러 종류가 있으니 다양성도 챙겼다. 가성비 오지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당연히 돈은 한 푼도 안 썼으니까)
스팀 무료 게임 중에서 할만한 게 뭐가 있을까 찾아보고 있다면, Relic Hunters Zero는 꽤나 추천을 할만한 게임이다. 물론 막 엄청 파고들고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게임은 아니다. 공짜로 그런 게임을 찾는 건 도둑놈 심보지. 어쨌든 한 번쯤 플레이 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니 참고하시라. 이 글을 읽고 플레이 해봤는데 상당히 재밌다면 꼭 돌아와서 황금고블린 사이트의 광고를 눌러줘라. 실제 플레이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플레이 리뷰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 바란다. 그럼 이만!
조준선이 있어서 게임을 더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좋은 게임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