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2월 20일날, 드디어 황금고블린의 두 번째 채널 블로금이 오픈됐다. 물론 첫 번째 콘텐츠 도둑도 가오픈 상태에서 정비가 안 된 상태지만 앞으로 써야할 콘텐츠가 많으니 세세한 것은 뒤로 미뤄두도록 하자. 블로금은 gold-blog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황금고블린이 좋아하는 금과 블로그. 두 단어가 마치 데칼코마니처럼 보인다. 여기에 블로’그’에서 그를 금으로 바꾼 것이다. 내가 생각해도 훌륭한 작명 실력이다.
블로금의 콘텐츠는 주로 장르 콘텐츠에 대한 자료, 게임, 덕질 쪽이 많을 것이다. 장르 콘텐츠는 판타지, 무협, SF 등과 같은 장르를 말한다. 개인적인 관심이 많은 쪽이기 때문에 따로 채널을 만들었다. 추가로 게임을 좋아하기에 게임 쪽 콘텐츠도 블로금에 올릴 예정. 그 외에 실험적인 콘텐츠도 써보려고 기획하고 있다.
블로금에 국산 로그라이크(혹은 로그라이트라고 봐야할 수도) 게임 던그리드의 시련 쪽 공략 영상도 올려놨다. 홈페이지들이야 내 홈그라운드니까 당당하게 반말을 했지만 유튜브에는 무서운 분들이 많아서 존댓말을 썼다. 어색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린다. 앞으로 동영상 콘텐츠도 많이 만들고 싶은데.. 역량이 되려나 모르겠다.
앞으로 동영상, 글,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각 채널에 맞춰서 올릴 예정이다. 직접 생산하는 콘텐츠 채널로는 블로금이 처음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종종 방문해서 콘텐츠도 보고 광고도 눌러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직 유튜브에는 광고가 안 붙으니까 영상은 블로금에서 보고 광고도 사이드바에 있는 광고를 눌러주면 된다. ㅎㅎ;
깨다가 빡쳐서 만들어본 던그리드 첫 번째 시련 공략.avi
처음 영상이니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양해 바란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