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고블린 홈페이지를 만든 이유는 월급 외 수입을 얻고 싶어서다. 순수한 돈 욕심 때문인데 애드센스 광고가 뜨지 않는다. 403 에러와 함께 뜨지 않아서 왜 이런건지 검색을 해보니 몇 가지 글들이 나왔다.
https://www.shoutmeloud.com/adsense-403-forbidden-error.html
우선 글에 나와있는대로 cloudflare에서 로켓 스크립트도 끄고 네임서버도 변경해보았는데 소용이 없다. 그래서 두 번째 글에 있는 내용대로 구글 애드센스 – 내 광고 – 기타 제품에 황금고블린의 url을 다시 한번 등록해봤다. 처리에 최대 3일까지 걸린다고 하니 다시 한번 기다려봐야지. 추가로 어떤 글에서는 홈페이지의 콘텐츠가 부족한 경우 승인이 안 나와 광고가 안 되는 케이스도 있다고 한다. 우선 광고부터 띄우고 누구든 들어오면 실수로라도 광고를 누르길 바란 내 의도가 간파당한 것 같다.
이런저런 처리를 해보고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뜨면 진행 상황을 작성해봐야겠다. 황금고블린 스토리엔 황금빛의 빛나는 기분 좋은 이야기만 쓰고 싶었는데 첫 글부터 에러글이라니…
—–2018-09-12 업데이트—–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보니 403 에러가 뜨는 이유가 드디어 밝혀졌다.
와…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였다. 홈페이지 만들기 전에 누구라도 실수로 들어와 광고를 누르길 바라던 내 마음을 눈치챘나보다. 괜히 글로벌 대기업이 아니다. 우선 홈페이지의 내용들을 채워놓은 후에 다시 승인 요청을 해봐야겠다. 애드센스 403 에러가 해결될 때까지 이 글에 쭉 업데이트 예정이다. 빨리 내 홈페이지에서 광고가 돌아갔으면 좋겠다.
—–2018-12-08 업데이트—–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이 났다. 설정에 따른 문제로 이곳저곳 예상치 못한 곳까지 광고가 침투하는 상황이 발생했지만 천천히 수정해가야겠다. 이제 드디어 광고비를 받아먹을 수가 있게 됐다! 다들 이제부턴 접속할 때마다 꼭 광고를 눌러주길 바란다.
이제 돈을 긁어모으기만 하면 된다. 앞으론 콘텐츠 작성할 맛이 날테니 업데이트가 좀 더 자주 되지 않을까 싶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안 났던 이유부터가 콘텐츠 부족이었으니 앞으로 열심히 콘텐츠를 작성해야겠다.